커뮤니티

농식품부 ‘스마트팜ICT기업 재직자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 작성일 : 2023-05-19
    작성자 : 팜러닝

restmb_allidxmake.jpg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스마트팜 기업 종사자들의 ICT 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이달부터 재직자 대상 기술 전문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최근 제4차 산업혁명 영향으로 ICT와 AI 기반 데이터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농업 스마트팜 분야도 원격제어 단계(1세대)에서 데이터 기반 정말 생육관리 단계(2세대)을 거쳐 인공지능·무인자동화 단계(3세대)로 전환 중이다. 특히, 시설원예·축산분야 다부처 패키지 R&D사업, 노지분야 시범사업, R&D 고도화 사업, 혁신밸리 실증단지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활발한 사업 추진으로 국내 ICT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점점 요구되는 추세이다.
이 사업의 위탁운영 기관인 (사)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는 오는 11월까지 총 11회에 걸쳐 이론교육과 현장실습교육을 병행하는 전문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전문교육과정은 스마트농업CEO(리더)과정(2개월 40시간), 스마트농업기술기초과정(2개월 60시간), 1세대 스마트농업 기술 활용과정(3개월 80시간), 데이터분석 활용과정(3개월 80시간), 스마트농업 수출 교육과정(3개월 40시간)으로 구성된다.
스마트팜ICT기업 재직자 전문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종사자)은 ‘한국스마트팜산업협회 팝업창’ 또는 ‘팜러닝‘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농정원 관계자는 이 교육을 통해 “2023년 ‘스마트팜ICT기업 재직자들의 혁신기술역량을 끌어 올리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 개발에 힘썼다”며 “이를 통해 농업 스마트팜 산업 분야 전반의 경쟁력이 높아지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온만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d@g-enews.com

농식품부 ‘스마트팜ICT기업 재직자 전문교육’ 교육생 모집 (g-enews.com)